게임 공략

에리의 아틀리에 - 모든 캐릭터 고용하기 !!

힘찬 2009. 12. 14. 02:16

에리의 아틀리에를 플레이 하다보면
한번도 못만난 캐릭터도 있거니와 죽어도 고용하기 메뉴가 안뜨는 캐릭터가 있다.

원래 고용이 안되는 캐릭터인가?

고용가능한 모든 캐릭터라 함은,

일단 잘부르그의
하레슈, 더글라스, 엔데르크, 로마쥬, 아이젤, 노르디스, 미르카세
카스타니에의
루벤, 유리카, 뮤, 마를로네



하레슈, 더글라스, 로마쥬, 아이젤, 노르디스, 루벤

이 사람들은 그냥 매일 말걸고 고용하면 그냥 고용당해준다(?). 기본캐릭터!
로마쥬는 카스타니에 에 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캐릭터이니 꼭 고용해볼것 !
루벤은 전투시 몬스터의 남은 체력을 숫자로 보여주고
기합축적 이라는 필살기도 있어서 에리의 모험자레벨 올리기에 용이하다.

하레슈 + 플레어 이벤트,
더글라스 나 노르디스 + 에리 이벤트
노르디스 + 아이젤 + 에리 이벤트
루벤 + 에리 이벤트
로마쥬와 1대 1 엔딩도 있으니, 그걸 노리는 사람들은 꼭 고용해야쥬~

이 이벤트는 다음에 포스팅 하겠음!
 
 



엔데르크는 연말에 무투대회에서 준우승 이상이면 고용가능,
우승해버리면 엔데르크가 삐져서(ㅋ) 한동안 고용되지 않으니 빨리 고용하고 싶다면 준우승을!

성에 자유출입 가능해지면 쉽게
고용이 가능하다!
성에 출입 하는 방법은 http://blog.naver.com/sonsy84in/40028803179
위 링크를 참고하시고 !

엔데르크는 꼭 고용을 하지 않더라도
흑백의 마음이나, 너밖에 안보여 등 작은 이벤트 들을 할 수 있다.
 



미르카세 는 시아의 결혼식을 본 후 생기는 교회에 있는 수녀.
매일 인사하고, 5의 배수일에 기도할 때 기부를 3원씩 하면 호감도도 3씩 오른다.
(엥? 돈에 따라 호감도가 올라가네??ㅎㅎ)
그리고, 꼭 알테나의 문장을 구입해주자! 이거 안사주면 고용도 안당해준다,

써놓고 보니 은근 돈을 밝히는 캐릭터..,인듯 ㅎㅎ
미르카세 고용시 멋진 동영상이 나오니 꼭 한번은 고용해볼 캐릭터!





유리카 는 처음에 말을 걸면 쌀쌀맞게 대하지만
점점 말이 많아지고, 그녀의 일을 도와주다보면 나도 모르게 고용을 하게된다.
어차피 고용해야만 해룡을 무찌를 수 있다. 그리고, 해룡을 무찌르기 전까지 해고도 할 수 없다 !!!

완전 강제적인 캐릭터 ㅋㅋ

유리카의 영웅들 이벤트를 끝까지 클리어하면
시그자르 금화 2개랑 명성 인기도 돈 등을 준다. 별로 어려운 이벤트가 아니니
클리어 해보시길, 공략은 다음에!
 
 




마를로네 는 전작인 마리의 아틀리에의 주인공이자
에리가 찾아나선 마지막 인물 !
해룡을 무찌르고 켄트니스에 가면 얘기하다 보면 쉽게 고용할 수 있다.

최고 엔딩을 위해서 꼭 만나야할 인물이니 꼭 필요한 인물.
하지만, 나머지 엔딩을 보려면 만나지 말아야 할 인물이기도 함 ㅎ

데리고 오면 잘부르크에서 시아와의 이벤트도 있으니 한번 고용해보시라~
(시아 + 크라이스 이벤트도 있음 ㅎㅎ 이건 다음 포스팅에~)






가 제일 고용하기 귀찮은 캐릭터
카스타니에 에서 한달이상 머무르면 낮은 확률로 뱃머리상에 나타난다
안나와서 짜증남 막 ㅎㅎ 한번 대화하고 나면 다음부터 고용이 가능하다.
나름 힘이 길러진 인물이라 쓸만함!

작은 이벤트가 있긴 한데 아직 안해봤다.
고용하다가 짜증나서 급애정이 식는다 ㅎㅎ 이쁜뎅 ㅎㅎ ㅠㅠ
잘부르그에서 해고하더라도 잘부루그에 머무르니 재고용 가능!
루벤도 잘부르그에서 재고용 가능~
 
 
 
 
 
 
 
이 모든건 성게대마왕을 만나기 위해서 파악된 나의 공략 ㅠㅠ
성게대마왕을 만나기 위해선 모든 캐릭터들을 한번씩은 고용해야 한다.
성게 마인 공략은 http://ladynd.tistory.com/37
ㅠㅠ 에리의 아틀리에, 이제 폐인모드도 다 끝나간다 ㅎㅎ
엔딩도 다 봤고, 영상도 다 모으고 웬만한 이벤트도 다 봤고 ㅠㅠ 이제 3개 남았다!! 아자자!!!